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매월 1000건 이상 먹거리 수거 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청사. 인천시 제공
    인천시청사.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시중에 유통·판매되는 식품을 매월 1000건 이상 수거해 검사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올해 수거 검사는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검사할 예정이다. 유통·판매 단계별로 부적합 식품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다.

    국내·외 온라인 쇼핑 등 구매빈도가 높은 다소비 해외직구 다이어트용 식품의 경우 부정물질(향정신성 의약품) 함유 여부를, 온라인 쇼핑몰 등에 유통·판매 중인 건강 분말 식품(새싹 보리, 여주 등)은 제조 분쇄과정에서 들어갈 수 있는 금속성 이물 초과 여부 등을 검사한다.

    청소년들이 시험 기간 각성효과를 위해 집중적으로 마시는 고카페인 음료와 과라나 추출 분말 등을 수거해 청소년들이 유해한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유형별로는△가공식품 등 안전성 검사 6198건 △식품별 유해 물질 오염도 조사 132건 △미생물 오염도 조사 100건 △방사능 안전성 검사 740건 △농산물 안전성 검사 4400건 △수산물 안전성 검사 430건 등 총 1만 2000여 건을 수거 검사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된 제품은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회수·폐기 등 조치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1년간 유통 식품 등 1만3954건을 수거 검사해, 부적합 제품(29건)은 긴급 회수 등 조치 완료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남은 설 연휴는 인천에서"...어시장·개항문화·석양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설 연휴 차례를 마치고 귀경한 수도권 시민들이 남은 연휴를 인천에서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코스를 소개했다. 그 동안 바쁜 일상 때문에 가까운 인천을 방문하지 못했거나 인천에 거주...

    2. 2

      인천시,바이오 특화단지 공모 이달 신청

      인천시가 정부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사업 특화단지 공개모집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국가 지정 바이오 특화단지가 되면 연구개발(R&D), 인력 양성, 성능 시험장(테스트베드) 등 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

    3. 3

      이한준 LH 사장, 영등포 쪽방촌 찾아가 이불·먹거리 전달

      이한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최초 공공주도 쪽방촌 정비사업인 영등포 공공주택지구 사업 현장을 찾아 겨울 이불과 김치 등을 전달했다. LH는 쪽방촌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공공주택사업을 추진 중으로, 이 중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