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콘텐츠 여기서 만들어요"…운정신도시 초대형 건물 정체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그룹 동양, STUDIO EUGENIA 개관
연면적 1만3343㎡ 축구장 2개 크기
‘국제시장’ 웨스트월드, 대작 촬영 예정
연면적 1만3343㎡ 축구장 2개 크기
‘국제시장’ 웨스트월드, 대작 촬영 예정

유진그룹에 따르면 STUDIO EUGENIA는 경기 파주 야당동 48-1번지 일원에 위치한 대형 멀티 스튜디오 단지다. 대지면적 약 2만8760㎡, 건축면적 약 1만433㎡, 연면적 약 1만3343㎡에 대규모 스튜디오 4개 동과 운영동, 지원동을 갖췄다. 연면적으로는 축구장 2개 규모 크기다.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역 인근에 위치해 도보, 대중교통, 자차 이용이 모두 가능한다. 운정역에서는 도보 7분 이내 이동할 수 있고, 방송국이 모여 있는 상암DMC에서는 차량으로 25분 가량이면 도착할 수 있다.

설계는 음향, 전시, 콘서트홀 설계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종합건축사사무소 디자인캠프 문박 디엠피에서 진행했다.
동양 관계자는 “‘STUDIO EUGENIA’는 ‘유진에서 만드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며 “최적의 인프라와 편의시설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K 콘텐츠의 중심기지로 만들 계획이며, 인근 마을과의 상생방안 마련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으로 단순히 눈앞의 수익 보다는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해 왔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은 정진학 대표의 리더십과 안목을 바탕으로 기존 사업을 안정화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프로젝트 진행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디벨로퍼 사업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동양 관계자는 “이번 스튜디오 유지니아의 개발 성과를 통해 문화, 예술, 교육, 힐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