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멀티비타민으로 피로 개선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복용 편의성을 높인 멀티비타민 제품 중 하나인 대웅제약의 ‘에너씨슬 퍼펙트샷’ 라인업이 대표적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기식이다.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와 간 건강에 좋은 밀크씨슬을 한 병에 담아낸 이중 제형의 비타민이다. 대웅제약은 에너지 생성을 위한 비타민B군 전체인 8종을 흡수율까지 고려해 고함량으로 설계했다. 비타민B군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내에서 필요한만큼만 사용되고 남은 양은 출적되지 않고 배출돼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섭취량인 130㎎까지 채웠다.

라인업 중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이 들어있다. 한약재로 주로 활용되는 홍경천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인정 원료 중 하나다. 또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C’, 칼슘과 인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함유돼 있다. 기능성 성분이 꼼꼼하게 설계된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멀티비타민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지난 1월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판매 200만 병을 돌파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면역기능이 저하되기 쉬운 계절에 가족 및 지인들 선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