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어땠길래…영업이익 전년比 62%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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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매출 3656억원, 영업이익 317억원
P의 거짓 매출 中 92%가 해외에서 나와
DLC, 차기작 개발 병행…모바일 신작도 준비
P의 거짓 매출 中 92%가 해외에서 나와
DLC, 차기작 개발 병행…모바일 신작도 준비
네오위즈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62% 늘었다. PC·콘솔 게임 ‘P의 거짓’이 해외 호평을 받으며 실적 상승을 주도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매출 3656억원, 영업이익 3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전년보다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62%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252% 증가한 465억원이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0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51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9월 출시했던 P의 거짓의 매출 중 92%가 해외에서 나오면서 실적이 개선됐다. P의 거짓 사업이 반영된 이 회사의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지난해 4분기 61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7% 늘었다. 지난해 11월 PC 게임 플랫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출시된 ‘산나비’, 세계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넘긴 ‘산나비’ 등도 약진하며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모바일 게임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6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 증가했다. 이 회사 모바일 게임인 ‘브라운더스트2’가 지난해 12월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된 덕을 봤다. 지난해 4분기 기타 부문 매출도 121억원으로 같은 기간 30% 늘었다.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이 늘어난 영향을 받았다. 네오위즈는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를 발매해 P의 거짓의 성공을 올해에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게임의 차기작 개발도 병행하고 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처럼 팬층이 두터운 기존 게임도 콘텐츠를 보강하기로 했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신작을 내놓는다. 캐나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퍼즐 게임인 ‘오 마이 앤’은 올 상반기 출시가 목표다.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도 연내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2종도 개발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네오위즈는 “지난해 매출 3656억원, 영업이익 3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전년보다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62%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252% 증가한 465억원이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0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51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9월 출시했던 P의 거짓의 매출 중 92%가 해외에서 나오면서 실적이 개선됐다. P의 거짓 사업이 반영된 이 회사의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지난해 4분기 61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7% 늘었다. 지난해 11월 PC 게임 플랫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출시된 ‘산나비’, 세계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넘긴 ‘산나비’ 등도 약진하며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모바일 게임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6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 증가했다. 이 회사 모바일 게임인 ‘브라운더스트2’가 지난해 12월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된 덕을 봤다. 지난해 4분기 기타 부문 매출도 121억원으로 같은 기간 30% 늘었다.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이 늘어난 영향을 받았다. 네오위즈는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를 발매해 P의 거짓의 성공을 올해에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게임의 차기작 개발도 병행하고 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처럼 팬층이 두터운 기존 게임도 콘텐츠를 보강하기로 했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신작을 내놓는다. 캐나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퍼즐 게임인 ‘오 마이 앤’은 올 상반기 출시가 목표다.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도 연내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2종도 개발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