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LG 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플랫폼 'Publisher Dashboard 1.3.5'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SLG 게임즈
    사진=SLG 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제공업체 SLG 게임즈(SLG GAMES)는 다수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자와 플레이어들에게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Publisher Dashboard Version 1.3.5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통합하는 과정에서 마주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종합 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LG 게임즈는 Tap Fantasy(TAP), Clash of Lilliput(COL), MetaCraft(MCT), City Tycoon Games(CTG), Shattered Legion(SLG), Dango 등 다수의 유명 블록체인 게임들과 협력해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고, 게임 운영을 위한 관리 및 보안 도구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수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새로운 버전인 Publisher Dashboard 1.3.5를 출시하게 됐다.

    최신 Publisher Dashboard Version 1.3.5는 개발자들이 더 발전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같은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표준화된 블록체인 도구를 통해 개발자들은 블록체인 요소를 게임에 통합하고, 게이머들에게 더 나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다.

    주목할만한 기능은 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모듈로, 게임 플레이에 블록체인 요소를 통합하는 데 필요한 표준 도구와 기능을 제공, 통합 과정을 간소화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내 자산을 Fungible(FT) 및 Non-Fungible Tokens(NFTs)로 토큰화해 사용자들이 자산을 일관되게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개발자들이 플레이어의 월렛 주소를 게임 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계정 관리 모듈 기능도 제공한다. 완전히 블록체인 기반의 계정 솔루션을 통해 등록, 인증 및 로그인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Publisher Dashboard Version 1.3.5에는 게임 수명주기 전반에 걸친 운영자를 위한 포괄적인 게임 관리 플랫폼도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운영자들은 게임 자산 관리, 사용자 관리, 리스크 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다중 당사자 계산(MPC), 신뢰 실행 환경(TEE), 개인 키 샤딩, 권한 분리 및 핫·콜드 월렛 시스템과 같은 메커니즘을 통해 보안을 보장한다. 또한, 자산 보관을 위해 다중 서명 스마트 계약 금고의 사용으로 플레이어의 자산에 대한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합작법인 신주등기 완료…최윤범, 고려아연 우군 확보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제련소를 건설하기 위해 진행해온 유상증자 등기가 가까스로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작법인(크루서블 JV)의 고려아연 지분 10%가 오는 3월 고려아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회장 측 우호지분...

    2. 2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3. 3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