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용진 의원 사무실 앞 사진에 낙서…50대 남성 등 4명 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용진 의원 사무실 앞 사진에 낙서…50대 남성 등 4명 기소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사진 등에 낙서한 50대 남성 등 4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북부지검 형사5부(천대원 부장검사)는 15일 이들을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재물손괴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10월 3일 강북구 미아동에 있는 박 의원 사무실 입구에 놓인 사진과 안내판 등에 유성펜으로 박 의원을 규탄하는 내용의 문구를 적는 등 낙서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로, '비명계'로 꼽히는 박 의원을 규탄하는 집회를 박 의원 사무실 앞에서 한 뒤 낙서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박 의원은 이들을 경찰에 재물손괴 혐의로 고소했다.

    이 대표 강성 지지자들은 이후 '당원을 고소했다'며 박 의원 자택 인근에서 고소 취하 등을 요구하는 규탄 집회를 벌이기도 했다.

    검찰은 "총선을 앞두고 정치인을 대상으로 한 선거폭력 범죄에 엄정하게 대응하고 범죄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인구, 10만명 늘었다…화성시 100만 '눈 앞'

      치솟은 서울 집값 부담과 교통망 확충 기대가 맞물리면서 서울 거주자의 경기권 이동이 이어져 경기도 인구수가 2년 만에 10만 명이 늘었다.국가데이터처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경기도 인구는 1373만6642명으로, ...

    2. 2

      'BTS 부산 공연' 앞두고 숙박요금 7배 폭등…'논란 폭발'

      오는 6월 예정된 BTS(방탄소년단) 공연을 앞두고 부산 지역 숙박요금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숙소는 평시 대비 5배 넘게 가격을 올린 사례도 확인됐다.13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

    3. 3

      '원주 세 모녀 사건' 피의자, 구속 송치…"엄벌 촉구"

      강원 원주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하려 한 10대가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원주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A군을 13일 구속 송치했다. A군은 이날 오전 9시 12분께 원주시 단구동 한 아파트에서 40대 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