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귀포 해상서 11명 탄 화물선 침몰중…해경 "긴급 구조작업"(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인 2명, 미얀마인 6명, 인도네시아인 3명 탑승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1명이 승선한 화물선이 크게 기울어진 채 침몰하고 있어 해경이 긴급히 출동해 선원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서귀포 해상서 11명 탄 화물선 침몰중…해경 "긴급 구조작업"(종합)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6일 오후 9시 55분께 제주 서귀포항 남서쪽 61㎞ 해상에서 부산 선적 화물선 금양6호(1천959t·승선원 11명)가 침수 중이라며 구조해달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화물선은 철판을 싣고 전남 광양항에서 출항해 중국으로 향하던 중 원인을 알 수 없는 침수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화물선에는 선장 등 한국인 선원 2명과 미얀마 국적 선원 6명,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3명이 탑승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5천t급 해경 경비함정이 16일 오후 11시 52분께 현장에 도착해 선원 구조 작업을 벌였다.

    해경 관계자는 "사고 선박은 왼쪽으로 25도 이상 기울어진 상태로 파악됐으며, 선원을 구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고 해역에는 바람이 북서풍으로 초속 18∼20m로 강하게 불고 파도가 5m로 높게 일고 있다.

    dragon.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2. 2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3. 3

      대만서 '불법 도박' 사실이었다…롯데, 나승엽 등 4명 귀국 조치

      대만 타이난에서 2026시즌 프로야구 준비에 한창인 롯데 자이언츠 선수 4명이 '불법 도박장'을 출입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13일 롯데 구단은 "선수를 면담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나승엽, 고승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