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도,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사전검진비 지원…5개 기관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도가 올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각막이식 사전검진비를 지원한다.

    경남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사회서비스원, 경상국립대학교, 양산부산대병원은 19일 경남도청에서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사전검진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액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인 등록 시각장애인은 본인부담금 50만원 내에서 각막이식 사전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경남도민 성금으로 마련한 각막이식 사전검진비 5천만원을 경남사회서비스원에 지원한다.

    경남도는 시·군을 통해 사전검진 신청을 받고, 국립경상대병원·양산부산대병원이 사전검진을 한다.

    경남사회서비스원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 5천만원으로 검진비를 납부한다.

    경남도는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수술 비율이 낮고, 가정형편 등 이유로 각막이식 수술이 가능한지 검사조차 받지 못하는 시각장애인이 많아 민관협력으로 사전검진비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 기준 경남도 등록 장애인은 18만8천657명이다.

    이 중 시각장애인은 1만6천756명이다.

    경남도,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사전검진비 지원…5개 기관 협약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강원 고성 산불 1시간 50여분 만에 주불 진화 완료

      22일 밤 강원 고성군 토성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약 2시간만에 진화됐다.뉴스1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2분께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은 신고 접수 1시간53분만인 오후 9시15분께 잡혔다. 당...

    2. 2

      [속보]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강원 고성 토성면 인흥리 산불 확산…인근 주민 대피령

      22일 오후 7시22분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솝아당국은 이날 오후 7시34분께 대응 1단계를 내렸고, 오후 8시32분께 대응 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화재 현장에는 성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