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주주환원' 기대감 모인다…한국전력, 7%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주주환원' 기대감 모인다…한국전력, 7% 급등

한국전력의 주가가 2월 19일 오전에 약 7%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늘의 코스피 거래대금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의 주요 매물대인 17000~18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지난 3개월 동안 443만주를 순매수하고, 기관도 826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에 한국전력공사의 사장인 김동철 사장이 최대 3000만 원의 자기주식을 구매하여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건은 김 사장이 취임한 지 5개월이 되는 시점에서 법규상 직무관련성 심사 절차에 따라 자사주를 매입하는 첫 사례입니다. 한전의 주가는 이번 정부 취임 이후 6.63% 하락한 상태이며, 기업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