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자치도, 4개 연구기관과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자치도, 4개 연구기관과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업무협약
    전북 지역 연구기관들이 전북특별자치도가 목표로 내건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보폭을 맞춘다.

    전북자치도는 19일 정읍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분소,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등 4개 기관과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협력, 공동 사업 발굴, 바이오 특화단지 활성화 등에 다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전북자치도는 앞서 바이오 분야 선도 기업인 넥스트앤바이오, 레드진, 오가노이드 사이언스와도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는 "4개 연구기관과의 협력은 바이오 특화단지를 유치하는 데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연구기관, 대학, 기업과 다방면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생리대 다음은…李대통령 "교복 구입비 60만원, 등골 브레이커"

      이재명 대통령이 "개학을 앞둔 만큼 교복 가격의 적정성 문제를 한번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최근 교복 구입비가 60만원에 육박한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2. 2

      [속보] '1억 공천헌금' 강선우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 보고

      공천헌금 1억원 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12일 국회에 보고됐다.현직 국회의원은 회기 중 불체포 특권이 있어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야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

    3. 3

      [포토] 이재명 대통령 제2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