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뱅크, MSCI ESG 평가 'AA'...두 단계 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

    카카오뱅크는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전년보다 두 단계 오른 A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주요 상장사들의 ESG 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국제 평가기관으로 다양한 평가요소를 검토해 CCC에서 AAA까지 모두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1년 상장 이후 2021년에는 BB등급, 2022년에는 BBB등급을 받았다.

    그러다 2023년 AA등급 성적표를 받으면서 단숨에 두 단계 등급이 높아졌고, 3년 연속 등급 상향에도 성공했다.

    국내 인터넷은행 중 MSCI ESG 등급을 평가받고 있는 곳은 카카오뱅크가 유일하다.

    카카오뱅크 측은 비대면 계좌 개설, 대출 서류 전자서식 도입, 포용금융, ESG 위원회 신설 등 그동안 ESG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평가에서 소비자 금융 보호, 인적자원 개발, 금융 접근성 등 그간의 노력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 MSCI ESG 평가 'AA'...두 단계 상향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ADVERTISEMENT

    1. 1

      기보, 행안부와 기업 공공 마이데이터 공동 추진한다

      기술보증기금은 행정안전부와 ‘기업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부의 행정 효율화 및 국민 행정부담 완화 정책 기조에 적극 부응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이...

    2. 2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 '측면 지원' 나선 정의선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60조원 규모 캐나다 차기 잠수함 도입 사업(CPSP) 수주를 측면 지원하기 위해 현지를 찾는다. 캐나다 정부가 잠수함 사업권을 주는 조건으로 자동차 분야 협력을 요구한 데 따른 ...

    3. 3

      SGC에너지, 사업장에…AI에이전트·로봇 투입

      에너지 기업 SGC에너지가 인공지능(AI)과 로봇을 활용한 성장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26일 발표했다. SGC에너지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인 SGC파트너스를 통해 AI·로봇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