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오렉스, '물종합기술연찬회&우수기자재 전시회' 통해 신기술 소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오렉스 전시 부스 모습.
    이오렉스 전시 부스 모습.
    이온화식 수처리기 대표브랜드인 이오렉스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열린 물종합기술연찬회 & 우수기자재 전시회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주목 받았다. 이오렉스는 녹물제거, 스케일제거, 살균효과로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공급하는 배관부식 억제장치 전문업체다.

    올해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 우수기자재 전시회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지난 15~17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오렉스는 정책·주제발표 및 우수사례·신기술 발표 분야에 상수 및 고도정수 처리 기술을 선보였다.

    이오렉스는 부식억제장비(물리적 이온방식 관세척장비) 단일 제품만 20년 이 상 제조, 생산하고 있다. 배관에 이오렉스를 설치하면 배관 내부의 녹, 스케일, 슬 라임 등의 생성을 억제하고 제거할 뿐만 아니라 살균력도 뛰어나다.

    이 때문에 국내 지자체 상수도사업소, 학교, 공공기관, 아파트, 빌딩, 공장, 군부대 등 수 많은 곳에 설치해 효과를 입증했다. 국내 뿐만아니라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국,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도 꾸준히 수출해 국내 토종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오렉스의 가장 큰 장점은 세계 유일 탄소 소재를 사용해 부품교체 없이 한 번 설 치로 2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생채 친화성이 높은 소재들을 사용해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다.

    이오렉스는 국내 특허 9건과 미국 특허 2건 중국 특허 1건을 보유하고 있고 각종 국 내외 인증을 보유하였는데 2015년도에는 전세계 수처리기 업계 최초로 미국 NSF 인증을 획득했다. 2020년에는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인증서를 받아 현재 조달 청 혁신장터에 등록돼 있다.

    이오렉스는 2017년 미국 워싱턴 D.C에 법인을 설립했으며, 특히 미국 메릴랜드주 포코모크시에서 40년간 녹물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것을 단 한달만에 해결해 현지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다.

    물종합기술연찬회 & 우수기자재 전시회는 수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과 관리, 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상수 및 고도정수처리, 하·폐수 및 물재이용, 물산업 육성, 지하수 분야 정부 정책방향과 국내외 신기술 및 실용화 사례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지자체 업무개선 우수사례 및 신기술 실용화 우수사례를 공유해 타 지자체도 맑은물 공급 및 하수처리수 재이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주=김해연 기자

    ADVERTISEMENT

    1. 1

      한국 대형주 쓸어담는 외국인…코스피200 종목 21일 연속 순매수

      2014년 6월 이후 10년만에 집중 매수 "상승 탄력 확대 가능성" 외국인 투자자들이 지난달 19일부터 21거래일 연속 코스피200 종목을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은 지난 1월 1...

    2. 2

      취약계층 협박해 3,600% 이자 편취…범정부TF, 불법 사금융 조사

      대환대출 알선 후 대출금 절반 빼앗기도…179건 2차 전국 동시조사국세청, 검찰·경찰·금감원 공조 체계…영장청구 지원 등 협조 강화 #1. 불법 사채업자 A씨는 고향 지인들과 5명 규모의 사채 조직을 만들고, 대부 ...

    3. 3

      [마켓톺] 코스피 또 희망고문…"더 오를 재료가 없네"

      전날 연고점 찍었지만 바로 하락…"밸류업 발표 앞두고 방향성 탐색"보험·금융株 약세…증권가선 "정책보다도 기업 의지가 궁금" 연중 최고치를 찍으며 기세를 올리던 코스피가 하루 만에 1% 가까이 하락했다. 20일 코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