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신안동·궁동 한국건설 오피스텔 보증금 환급 절차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신안동·궁동 한국건설 오피스텔 보증금 환급 절차 개시
    광주시는 보증 사고가 발생한 북구 신안동, 동구 궁동의 한국건설 오피스텔 보증금 환급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6∼27일 신안동 오피스텔 분양계약자, 28∼29일에는 궁동 오피스텔 분양계약자의 서류를 받는다.

    접수 장소는 북구 용봉동 역사민속박물관 1층 시청각실이다.

    단지와 동호수별로 접수 시간이 달라 주택도시보증공사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한 뒤 서류를 제출해달라고 광주시는 안내했다.

    분양계약자는 신안동 오피스텔 204명, 궁동 오피스텔 214명으로 집계됐다.

    한국건설에서 동구 수기동 오피스텔 현장에 대해서도 지난 20일 주택도시보증공사에 사업포기서를 제출함에 따라 보증사고 현장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는 해당 현장 계약자들의 환급 절차를 신속히 이행하도록 주택도시보증공사에 요청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무조정실 직속 부동산감독원 설치…투기 뿌리 뽑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8일 국무조정실 산하에 부동산감독원을 조속히 설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부동산 시장 및 거래의 조사와 수사를 체계화하고 투기와 불법을 근절하겠다는 취지다. 당정청은 또 대형마트 새벽배송...

    2. 2

      李대통령 "매입임대 계속 허용해야 하나"

      이재명 대통령이 “건설임대가 아닌 매입임대를 계속 허용할지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며 현행 민간 등록임대사업자 제도의 개편 여부를 논의해 보자고 8일 제안했다. 매입임대업자가 주택 공급을 늘리는 ...

    3. 3

      與 "10일 의총서 합당 의견 듣기로…설 전에 방향 정리"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와 관련해 오는 10일 예정된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수렴한 뒤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는 10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