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드래곤 소속사' 상장 추진…IPO 주관사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드래곤 소속사' 상장 추진…IPO 주관사 선정
    가수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상장을 추진하며 IPO(기업공개) 공동대표주관사로 대신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는 AI 메타버스(가상세계) 사업도 겸하며 미디어, IP, 커머스, 테크 등 네 갈래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 : 100 시즌 2 - 언더그라운드'를 제작했다.

    갤럭시는 지난해 12월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을 영입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최용호 갤럭시 대표는 지난해 10월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에도 동행해 경제사절단 중 최연소 기업인으로 참가한 바 있다. 또 지난달에는 지드래곤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갤럭시 관계자는 "상장 시점이나 대상 시장은 아직 공개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야놀자, KOSA '5000억 클럽' 인증…"트래블 테크 글로벌 경쟁력 입증"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관한 '2025 소프트웨어 천억클럽 어워즈'를 통해 소프트웨어 매출 5000억원 이상 기업에 해당하는 '...

    2. 2

      이마트, 인기 과일 1위 '딸기' 페스티벌…베이커리도 할인

      이마트가 오는 21일까지 생딸기를 비롯한 딸기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딸기 페스티벌'을 연다고 15일 밝혔다.딸기는 5∼10월에 판매하지 않는 시즌 과일이지만, 이마트에서 연중 내내 판매하...

    3. 3

      SSG닷컴, 신규 방문객 2배 급증에 '장보기 페스타' 일주일 연장

      SSG닷컴이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 론칭을 기념해 마련한 대규모 장보기 축제 '쓱 장보기 페스타'를 오는 21일까지 일주일 연장한다고 15일 밝혔다.SSG닷컴에 따르면 행사를 시작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