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 "SK오션플랜트, 판가인하 압력 지속…목표가 하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 "SK오션플랜트, 판가인하 압력 지속…목표가 하향"
    미래에셋증권은 21일 SK오션플랜트에 대해 판가 인하 압력에 따라 수익성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2만2천원에서 1만9천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진호 연구원은 "고객사 측의 지속적인 판가 협상 요구는 해상풍력 부문의 수익성 유지에 장애물이 될 것"이라며 이처럼 평가했다.

    다만,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탑라인이 가이던스에 부합하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라며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SK오션플랜트의 1분기 영업이익은 14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37% 증가할 것으로 이 연구원은 전망했다.

    실적 개선 요인으로는 일회성 비용 제거와 플랜트 비용 반영 종료를 꼽았다.

    4분기 체결될 것으로 예상했던 추가 수주가 아직 체결되지 않은 점은 불안요소로, 이로 인해 올해 수익성 전망치를 소폭 하향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계약이 늦어지는 이유는 가격 협상 때문"이라며 "어려운 거시환경에서 판가 인하 압력이 지속될 것이고, 결국 수주 계약이 이뤄지더라도 어느 정도 수익성에 타협점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빅배스' 대우건설, 턴어라운드·원전 사업 기대감에 신고가

      대우건설 주가가 10일 장 초반 급등세다. 지난해 4분기 빅배스(big bath·일시적 대규모 손실처리)를 단행하면서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개선) 가능성이 커진 데다 해외 원전시장 진출 기대감이 매수세를...

    2. 2

      하나증권, 개인연금 '스마트한 투자, 개인연금 하나로' 이벤트

      하나증권은 개인연금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한 투자, 개인연금 하나로!’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개인연금에 처음 가입하는 손님뿐 아니라, 기존 ...

    3. 3

      서울대 중앙도서관에 대신파이낸셜그룹 후원한 '헤리티지 라운지' 개관

      대신증권은 서울대 중앙도서관 관정관 리모델링을 통해 조성된 ‘대신파이낸셜그룹-서울대 헤리티지 라운지’가 지난 9일 개관했다고 10일 밝혔다.개관식 행사에선 유홍림 서울대 총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