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산업은행, 신공항 SPC 참여 긍정 답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 "산업은행, 신공항 SPC 참여 긍정 답변"
    대구시는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을 담당할 특수목적법인(SPC) 설립에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종헌 대구시 신공항건설특보는 21일 "산업은행 강석훈 회장이 신공항 SPC 구성을 위한 금융투자자(FI) 주관사로 참여해달라는 시의 요청에 국책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이 특보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산업은행 본사를 방문해 강 회장을 면담했다.

    강 회장은 다만 이 자리에서 다른 공공기관들이 준비가 되면 함께 SPC에 참여하겠다는 답변도 했다고 이 특보는 전했다.

    시는 산업은행이 신공항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 지지부진한 SPC 구성에 활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신공항SPC는 대기업(SI), 대형 건설사(CI), 금융기관(FI) 등으로 구성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난 19일 산격청사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상반기 대구시정의 가장 핵심적인 과제는 SPC 구성"이라면서 "올해 상반기 내에 SPC 구성이 완료되도록 사활을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 정부와 상황 달라…6만 가구 공급, 반응 우호적"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14일 부동산 공급 대책에 관해 “(문재인 정부였던) 2020년과 상황이 다르다”며 “도심 선호 지역을 포함한 주택 공급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

    2. 2

      李 대통령 "집 팔라고 강요 안 한다…난 1주택, 비난 사양"

      이재명 대통령이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된 14일 “저는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추구할 뿐, 집을 팔라고 강요하지 않는다”며 “부동산 투자·투기에 주어진 부당한 특혜를 회수하고...

    3. 3

      주가 누르기·쪼개기 상장 막는다…與 'K증시 5대 법안' 속도전

      더불어민주당에서 3차 상법(자사주 소각 의무화) 성안을 주도한 코리아 프리미엄 K-자본시장 특별위원회가 다시 활동의 고삐를 다잡고 있다. 3차 상법 통과가 임박하면서, 이달 특위 회의에서 발표한 다섯 가지 후속 과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