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삼성전자 AI반도체 개발 수혜…네페스아크 27%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삼성전자 AI반도체 개발 수혜…네페스아크 27% 급등
네패스아크의 주가가 21일 오전 9시 36분에 전 거래일 대비 27.82%(7900원) 상승하여 3만 6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는 삼성전자가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에 착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져서라고 풀이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간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범용 인공 지능'(AGI)을 위한 반도체 칩을 개발하기 위해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 AGI 반도체 개발 조직을 설립했다. 네패스아크는 네패스의 자회사로 반도체 테스트 영역을 책임지고 있다. 네패스아크는 뉴로모픽 인공지능칩 테스트 개발을 마치고, 자체 학습 및 인지 기능을 갖춘 TSms 제품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