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데뷔 전 파리 패션위크 초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아일릿 단체
    /사진=아일릿 단체
    하이브 신예 아일릿(I’LL-IT)이 데뷔 전부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22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오는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Acne Studios FW24 Show’에 참석한다. 아크네 스튜디오는 스톡홀름 기반의 글로벌 하우스 브랜드로, 창의성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현대적 감각을 바탕으로 MZ세대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일릿은 3월 25일 데뷔 앨범인 미니 1집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다. K-팝 아티스트 가운데 데뷔 전 멤버 전원이 해외 패션위크에 초청받은 것은 아일릿이 처음이다.

    아일릿은 서바이벌을 통해 결성된 그룹인 만큼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illit' 해시태그를 이용한 아일릿의 콘텐츠 누적 조회 수가 2억 회를 돌파했고, 멤버들 사이의 밝고 명랑한 케미스트리와 비주얼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아일릿의 영향력을 글로벌 패션계에서도 일찌감치 주목했고, 파리 패션 위크 초청으로 이어졌다.

    한편 아일릿이 참석하는 ‘Acne Studios FW24 Show’는 아크네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와 아크네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생중계 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르세라핌, 日·美서 급성장…"음반 판매량 25%·스트리밍 40%↑"

      그룹 르세라핌이 지난 19일 발매된 미니 3집 '이지'(EASY)로 일본과 미국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22일 르세라핌의 '이지'가 일본에서 발매 당일 7만2천356장 판매돼 자체 ...

    2. 2

      BTS 정국·블랙핑크 제니, 빌보드 싱글 차트 61위·72위

      피원하모니·있지, 빌보드 앨범 차트 진입 방탄소년단(BTS)의 정국과 블랙핑크의 제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장기 흥행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정국의 첫 솔로...

    3. 3

      김동률, 내주 '망각' 콘서트 라이브 음원 발표

      "편곡 완전히 다시 해…겨울의 끝자락에 반가운 선물 되길" 싱어송라이터 김동률이 다음 주 콘서트 라이브 음원 '망각'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뮤직팜이 22일 밝혔다. '망각'은 김동률이 지난 2001년 발표한 3집 '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