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BIFF 아시아콘텐츠 위원장에 김영덕 단독 후보 추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4일 임시총회서 최종 선출…집행위원장은 적격자 없어 재공고
    BIFF 아시아콘텐츠 위원장에 김영덕 단독 후보 추대
    부산국제영화제(BIFF)는 3월 4일 임시총회를 열어 아시아콘텐츠 & 필름마켓위원장 및 이사, 감사를 선출하고 2024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승인한다고 26일 밝혔다.

    BIFF 임원추천위원회는 그동안 집행위원장과 아시아콘텐츠 & 필름마켓위원장, 이사, 감사에 대한 공개 모집을 진행했다.

    집행위원장에는 7명, 아시아콘텐츠 & 필름마켓위원장에는 5명이 지원하는 등 영화·영상산업계, 학계, 지역사회 인사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많은 경험을 지닌 이가 지원했다.

    하지만 심사 결과 집행위원장 지원자 중에는 영화제의 세대교체를 이끌어갈 적격자가 없는 것으로 판단, 모집 재공고를 냈다.

    아시아콘텐츠 & 필름마켓위원장에는 김영덕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가 단독 후보로 추대됐다.

    임추위는 마켓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와 비전 제시 능력, 국내외 영화계와 풍부한 네트워크 능력 등을 높이 평가해 김 수석 프로그래머를 단독 후보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의 최종 선출은 이사, 감사와 함께 내달 4일 임시총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재공고는 내달 7∼19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4월 중 개최될 임시총회에서 최종 선출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리사 연인에서 루이비통 실세로…95년생 프레데릭, LVMH 집행위 입성

      베르나르 아르노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회장의 넷째 아들인 프레데릭 아르노 시계 부문 총괄이 그룹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전격 선임됐다. 아르노 회장의 다섯 자녀 중 세 번째로 그룹 핵심부에 ...

    2. 2

      1분이면 피자 3판 '뚝딱'…한국 도미노피자, 아태 FPM 우승자 배출

      한국 도미노피자는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이 아시아 태평양 FPM(Fastest Pizza Maker)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12월 한국 FPM에서 1위를 기록한 울산삼산점의 권채린 부점장...

    3. 3

      통제를 넘어 꽃피우다…싱가포르에서 만나는 '스피크이지 바' [류재도의 테마가 있는 다이닝]

      하지 말라면 더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것이 인간의 본능이다. 어린 시절부터 청개구리 이야기를 듣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지만, 통제에 대한 반발 심리는 거스를 수 없는 '금지'로 귀결돼 왔다. 금지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