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천소식] 전국 첫 자동차 검사지연 과태료 사전신고제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천소식] 전국 첫 자동차 검사지연 과태료 사전신고제 운영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다음 달부터 전국 최초로 자동차 검사지연 과태료 사전신고제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자동차 정기 검사를 제때 받지 않은 차주는 등기로 고지서를 받아 과태료를 내야 했다.
    시는 고지서를 제때 받지 못한 차주들이 자진 납부에 따른 20% 감경 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고 보고 전국에서 처음으로 사전신고제를 마련했다.
    사전 신고를 원하는 차주는 자동차 검사를 완료한 뒤 휴대전화로 검사소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찍고 카카오톡 채팅창에 차량번호 등을 입력하면 된다.

    부천시, 굴포하수처리장 악취 개선 추진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제3기 신도시 대장·계양지구 중심에 자리한 굴포하수처리장의 악취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하수처리장 악취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시작했으며 2025년 4월 용역 완료 때까지 과업 단계별로 전문가 자문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은희 부천시 상하수도자원사업단장은 "신도시 입주민의 정주 여건 개선을 목표로 굴포하수처리장의 악취를 최소화하고 미관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2. 2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3. 3

      계약서 문구 하나, 한·영 해석은 둘… 동상이몽의 국제분쟁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