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주시,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 내달 4일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파주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전국 최초로 운행하는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를 다음 달 4일 정식 운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파주시,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 내달 4일 운행
    운정신도시 18개 중고등학교를 모두 잇는 새로운 개념의 통학버스인 '파프리카'의 개통식은 이날 열렸으며 다음달 4일부터 5곳의 기점에서 동시에 출발하는 방식으로 노선당 5대의 좌석버스가 총 39개의 정류장을 순환한다.

    배차 간격은 5분∼15분으로, 등교와 하교 시간에 대당 총 4회 집중 운행한다.

    첫차는 오전 7시 30분에 10대의 버스가 동시에 출발하며, 막차는 오후 6시 25분에 출발한다.

    파주시는 전국 최초로 운행하는 파프리카가 '어디서든지 자유롭게'란 표어를 내건 것처럼 학생들의 통학을 전담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발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사업과 파주시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저소득 청소년 교통비지원사업과 연계해 많은 학생의 교통복지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파주시는 운정신도시에서 충분한 운행데이터를 확보하고 보완점을 마련해 운정신도시 외 지역에서도 통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탑승해 등·하교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엔화, 더 이상 안전통화 아니다"…'최약 통화' 추락

      “일절 가드는 내리지 않았다.”미무라 아쓰시 일본 재무성 재무관은 지난 12일 엔저에 대한 경계를 계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엔·달러 환율은 달러당 153엔 수준에서 ...

    2. 2

      '삼성' 브랜드 전세계에 알렸다…1997년 이건희의 '승부수' [테크로그]

      삼성이 30년 가까이 올림픽 최고 등급 후원사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데는 단순한 마케팅 이상의 전략이 자리 잡고 있다. 1997년 이건희 선대회장이 내린 이 결단은 삼성의 가치를 십수배 키운 데 이어 이제는 이재용 ...

    3. 3

      '요즘 대출금리 무슨 일이야'…속타는 영끌족 '비상'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가 7%대 가까이 오르면서 부동산 대출 차주들의 이자 부담이 커지고 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