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에듀, 메타버스 학습 플랫폼 '원더버스' 정식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에듀, 메타버스 학습 플랫폼 '원더버스' 정식 출시
    NHN에듀는 메타버스 학습 플랫폼 '원더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원더버스는 게임하듯이 학습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을 강화한 교육용 메타버스로,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초개인화 콘텐츠 추천이 특징이다.

    원더버스는 교육자용 '원더 클래스', 학습자용 '원더 플레이'로 나뉘며, 교육자는 기존 학사 시스템 정보를 이용해 강의·워크숍·특강 등을 설계·관리할 수 있다.

    학습자는 교실에 입장한 후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강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원더버스는 첫 계약을 마친 청주 동화초등학교에 게임 기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과 과정과 연계된 콘텐츠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다가오는 2학기에는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중독 예방 콘텐츠를 주력으로 서비스된다.

    이장원 NHN에듀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원더버스를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공공 영역 내 메타버스 분야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로 위 코끼리까지 대비"…똑똑해지는 웨이모 자율주행

      자율주행 선두 주자 웨이모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시뮬레이션 모델인 ‘웨이모 월드 모델(WWM)’을 공개했다. 도로에서 마주칠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을 가상 세계에서 구현해 자율주행...

    2. 2

      마두로 체포, AI가 지휘했다…"앤트로픽 '클로드' 실전 투입" [강경주의 테크X]

      미국 국방부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실제 군사작전에 투입하는 단계로 진입했다. 미군이 앤트로픽의 초대형 언어모델 '클로드'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에서 실시간 전장 데이터 처리...

    3. 3

      톰 크루즈·브래드 피트 주먹다짐…AI 영상에 할리우드 '충격'

      유명 배우 톰 크루즈와 브래드 피트가 싸우는 모습이 담긴 영상에 할리우드가 충격에 빠졌다. AI로 만들어진 이 영상에 "우리의 시대가 끝난 거 같다"는 경고도 나왔다.12일 버라이어티, 할리우드리포트 등 현지 매체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