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통일부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통일부가 주관하는 2024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지정·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2027년까지 4년간 총 7억 2000만원 규모의 재정을 지원받는다.

    통일부는 통일교육 선도대학 지정·육성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통일인식 제고, 통일논의 활성화 및 통일시대 창의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통일 한반도 건설의 인재 육성’을 비전으로 창의적인 교육과 실용적인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통일학과 미래학의 결합을 통한 통일미래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내 통일교육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통일융합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학습자 주도형 교육 방법을 도입해 통일시대 창의적 인재 양성에 나설 방침이다.

    김영 고려대 세종부총장은 “이번 사업은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돼 온 통일교육을 학교 전체로 확대 실시할 소중한 기회”라며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을 통해 대학 사회 내에 통일 담론을 확산하고, 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 선정 기준 공개해야…도덕적 해이 우려”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도입된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의 사업 선정기준을 공개해 투명성을 갖춰야 한다는 내용의 국회 기구 보고서가 나왔다. 현행 구조에선 펀드 투자에 대해 정부가 위험을 부담해 민간 부문의 도덕적 해이가 ...

    2. 2

      "낮은 천장고에 동굴형 평면은 옛말"…리모델링 아파트 직접 가보니 [현장+]

      리모델링 아파트를 두고 늘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얘기들이 있다. "아파트 평면도를 살펴보니 긴 동굴형이라 영 아니다", "천장 높이가 너무 낮아서 답답해 보이는데, 살 수 있는 것이냐", "분담금이 너무 과...

    3. 3

      대전시, 교육발전특구 공모 사업 선정

      대전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지방시대 구현과 지역 공교육 경쟁력 제고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대전시와 대전시 교육청은 28일 교육부와 지방시대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교육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