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경력 9년의 그녀가 SF지점을 선택한 이유는?
삼성화재 성남 SF지점 최서원 RC는 경력 9년의 베테랑 간호사 출신이다. 종합병원 병동 간호사로 6년을 근무하고 건강검진팀과 주사팀에서 3년을 근무했다. “간호사로 근무한 경력은 저에게 큰 자부심이지만 업무 환경은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교대근무를 하면서 건강이 안 좋아진 최 RC는 주간 근무를 할 수 있는 건강검진팀과 주사팀에서 일했지만 결혼 이후 출산과 육아로 인해 한계를 느껴 9년간의 간호사 경력을 마무리했다.

자녀들이 학교에 입학하면서 다시 일하고 싶어졌다. 육아와 병행할 수 있는 일을 찾던 중 삼성화재 SF지점의 보험 관련 교육을 알게 됐다. “의료인의 경험이 보험 회사에서 일하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호사로 근무했던 경험을 살려 고객들에게 질병에 대한 설명과 그 치료과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고 단계별로 필요한 보험에 대해 안내하다 보니 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최 RC가 꼽는 삼성화재 SF지점 RC의 가장 큰 장점은 효율적인 시간 관리다. 삼성화재 SF지점은 워킹맘 맞춤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반 영업 지점보다 한 시간 늦은 오전 10시에 오전 교육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오전 교육 이후에는 자유롭게 고객을 만나며 영업활동을 하기 때문에 눈치를 보지 않고 아이를 돌보면서 일할 수 있다.

가정 친화적인 업무환경과 더불어 삼성화재 SF지점 RC의 매력은 노력한만큼 받을 수 있는 소득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다. 삼성화재 SF지점은 업계 최고의 수수료 제도를 통해 신인 RC가 장기적인 활동 기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체계적인 교육과 활동 지원을 통해 보험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도 리스크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SF지점은 지점장과 함께 RC의 교육과 활동을 담당하는 SF 매니저가 있어 보험상품 설계, 시장발굴, 컨설팅, 고객 접근, 일정 관리 등 신인의 눈높이에 맞춘 지원을 하고 있다.

“간호사로 일할 때 보험회사의 채용 전화를 많이 받았어요. 그때는 대수롭지 않게 거절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조금 더 빨리 시작할걸’이라는 후회가 듭니다. 병원에서 근무하시거나 이직을 고민하는 의료인들께서는 병원에서 쌓았던 경험과 의학 지식을 삼성화재에서 펼쳐 보인다면 자유로운 환경에서 더 많은 소득과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최 RC는 이렇게 강조했다.

삼성화재 SF지점은 매달 전국 38개 지점에서 동시에 RC 모집을 한다. 관심이 있거나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홈페이지 및 아래의 QR코드 RC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