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해시, 베트남 옌바이성과 교류 협력 간담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작년 7월 필리핀과 업무협약…"국제교류로 글로벌 도시 노력"
    동해시, 베트남 옌바이성과 교류 협력 간담회
    강원 동해시가 필리핀에 이어 베트남과 우호 증진 및 국제교류 협력을 다지며 글로벌 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베트남 옌바이성 대표단은 이날 시를 방문해 심규언 시장 등 양국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 증진을 위한 다각적 국제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했다.

    방문단은 이어 동해상공회의소에서 강원경제인연합회, 북평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등과 간담회를 통해 경제, 산업 분야에 대해 상호 간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옌바이성은 베트남 북부에 있는 광역지자체로, 85만 명의 인구 중 55.7%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어 숙련된 계절근로자 선발이 가능하다.

    동해시, 베트남 옌바이성과 교류 협력 간담회
    이번 대표단은 한국과 베트남 지방자치단체 간 국제교류의 물꼬를 트기 위해 방한했다.

    작년 7월에는 필리핀 서(西)민도로주(州) 대표단이 동해시를 방문, 아브라데일록시와 계절근로자 유치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하기도 했다.

    이후 9명의 필리핀 계절근로자가 4개월간 동해시 관내 수산물 가공업체 2곳에서 근무하는 등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심규언 시장은 "옌바이성 관계자 방문이 양 도시 간 경제, 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와 이해를 높여가는 소중한 인연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제교류를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시, 베트남 옌바이성과 교류 협력 간담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2. 2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3. 3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