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성∼구리 고속도로 연말 개통 목표…기재차관 한강횡단교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성∼구리 고속도로 연말 개통 목표…기재차관 한강횡단교 방문
    기획재정부는 김윤상 2차관이 6일 경기 구리시에 위치한 안성∼구리 고속도로 한강횡단교 건설 현장을 방문해 공공기관 건설투자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 자리에서 "올해 공공기관 투자·집행 점검은 국민 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고 대국민 공공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한다는 과제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건설경기 활성화 지원을 위해 사회간접자본(SOC) 건설 사업의 신속한 추진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안성∼구리 고속도로(72.2㎞)는 세종∼포천 고속도로의 주요 구간으로 오는 12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기존 수도권 남부 교통망의 혼잡을 크게 완화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성∼구리 고속도로 한강 통과 구간에 설치되는 한강횡단교는 주경간장(양쪽 주탑 사이 거리)이 540m인 세계 최장 콘크리트 사장교다.

    한강을 횡단하는 33번째 다리다.

    안성∼구리 고속도로 연말 개통 목표…기재차관 한강횡단교 방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무성 "기업 사회공헌, 단순 시혜 아닌 사회 문제 해결하는 동반자 역할 해야죠"

      “사회복지가 공공 부문에서 취약계층 지원에 집중한다면, 기업의 사회공헌은 금전적 후원을 넘어 정서적·심리적 지원까지 포함합니다. 이것이 우리 재단의 차별화된 모델입니다.”정무성 현대...

    2. 2

      김종인 "5대양 누비는 적도의 셰프…만선 꿈 이뤄줍니다"

      참치잡이 원양어선에는 선원을 위한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셰프 한 명이 있다. 이 가운데 김종인 동원산업 해양수산본부 조리장(38·사진)은 국내 최연소이자 최장수라는 기록을 갖고 있다. 2010년 시작해 ...

    3. 3

      LS그룹, 이웃돕기 김장 나눔

      LS그룹은 지난 15일 경기 안성시와 함께 그룹 연수원인 LS미래원에서 ‘LS와 함께하는 이웃愛 온기나눔 김장가득’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명노현 LS 부회장(오른쪽)을 비롯한 임직원 30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