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즈호 "애플, 버핏 매도 지속시 상황 악화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즈호 "애플, 버핏 매도 지속시 상황 악화할 것"
    애플 주가가 5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워렌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지분을 매각을 계속한다면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조던 클라인 미즈호 증권 분석가는 최근 자신의 포지션을 1% 줄인 버핏이 더 많은 매각을 진행중인지에 관심을 보였다.

    그는 버핏이 애플의 가장 큰 주주 중 한 명으로 약 9억 5백만 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최근 하락세를 감안할 때 "버핏이 지금 애플 지분을 매각하고 있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버핏은 자신이 매도를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13-F 공시가 나왔을 때 개인 투자자들이 서둘러 탈출하면서 애플 주식이 크게 하락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클라인은 덧붙였다.

    그는 투자자들에게 애플을 매도하고 델 테크놀로지에 투자를 시작할 것을 조언했다.

    클라인은 6월 WWDC 연례 개발자 행사에서 생성 AI에 대한 계획을 보기까지 주가는 계속 뒤처질 수 있다고 봤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산은·기은, '생산적 금융'에 550조 공급한다

      한국산업은행과 중소기업은행이 '생산적 금융'에 총 550조원을 지원한다.금융위원회는 13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산업은행 등 산하 금융공공기관으로부터 이런 내용이 포함된 업무보고를 받았다. 현장엔&nb...

    2. 2

      "이럴 줄 알았으면 안 샀다"…반토막 난 주식에 개미 '피눈물'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게임회사 시프트업 주주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데, 시프트업은 상장 후 최저가로 추락하면서다. 신작 모멘텀(동력)도 없어 실적 개선 기대감도 쪼그라들었다. 개인투자자 사이 주...

    3. 3

      한켐 "MLCC 소재 생산라인, 조기 양산 체제 돌입"

      한켐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및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생산 라인의 가동 시점을 앞당긴다.한켐은 최근 주요 고객사의 MLCC 소재 납품 요청이 급증해 조기 양산 체제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