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조감도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조감도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충북 청주에 짓는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청주 서원구 사직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 동으로 이뤄졌다. 총 2330가구 중 167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직3구역 인근에는 사직 1·4구역, 사모 1·2구역, 모충1구역 등 총 6개의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 사직동 일대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 생활 인프라 확충, 지역 이미지 개선 등이 기대된다. 단지는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반경 1㎞ 내에 홈플러스 청주 성안점, 청주시청 신청사(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다. 성안길 상권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한벌초, 흥덕초, 청주중, 청주고 등의 학교가 있다. 금천동 학원가와 충북교육도서관 등도 이용하기 편하다.

단지는 남측 향 위주로 배치돼 있다.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택했다. 일부 가구는 무심천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작은 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주차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 위치 인식’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다.

청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면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등과 상관없다.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납부 후 전매도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 타입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당첨자를 뽑는다. 전용 114㎡ 타입은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