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與, 내일부터 국민추천 후보 접수…"젊고 쨍한 분 많이 오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TF, 내주 고양에서 회의…한동훈 참석
    與, 내일부터 국민추천 후보 접수…"젊고 쨍한 분 많이 오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4·10 총선 일부 '텃밭' 지역구에서 추진하는 '국민추천 프로젝트'와 관련해 "가급적이면 젊고 쨍한 분들이 많이 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비대위 회의에서 "제3자도 (후보) 추천이 가능하고 비공개로도 추천이 가능하니 주변에 많이 알려주고 추천이 많이 되도록 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박정하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국민추천은 국민으로부터 직접 총선에 출마할 후보 추천을 받는 것이다.

    서울 강남갑과 강남을, 대구 동·군위갑과 북갑, 울산 남갑 등 '텃밭' 5개 지역구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참신하고 능력 있는 청년·여성·정치 신인 등에게 문호를 넓히는 동시에 공천 흥행몰이까지 노리는 취지로 도입됐다.

    오는 8∼9일 이틀간 온라인에서 신청받고, 면접을 거쳐 오는 15일 최종 후보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당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TF)는 오는 11일 경기도 고양에서 한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 예정이라고 박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TF 위원으로 이형섭(경기 의정부을), 한창섭(고양갑), 김용태(고양정), 나태근(구리), 박진호(김포갑) 등 경기도의 서울 인접 지역구 후보가 추가로 임명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국의 강' 어쩌나…이재명 조국혁신당 흥행에 '딜레마'

      더불어민주당이 '조국의 강'의 딜레마에 빠지게 됐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창당한 '조국혁신당'이 예상외의 지지율 선전을 보이면서다. 7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은 총선을 3...

    2. 2

      한동훈 "총선 승리 후 국정원 대공 수사권 복원" 말한 이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4.10 총선 승리 후 국가정보원 대공 수사권을 회복하는 법률 개정안을 내고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그 필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가 자기가 살기 위...

    3. 3

      한동훈 "이재명, 민주당엔 음주운전 가산점 있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더불어민주당 총선 영입 인재 일부의 음주운전 전과가 드러나자, "이재명 대표 본인도 음주운전 전과자인데, 민주당에는 혹시 음주운전 가산점 같은 게 있냐"고 비꼬았다.한 위원장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