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안성 스마트밸리 일반산단' 조성 추진…2028년말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신산단과 함께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협약'에 따라 추진

    경기 안성시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북안성 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가 경기도 산업단지 지정계획에 반영됐다고 7일 밝혔다.

    '북안성 스마트밸리 일반산단' 조성 추진…2028년말 준공
    신규 산업단지는 국토교통부가 수도권정비계획에 따라 3년 단위로 경기도에 배정하면 도는 각 시군이 제출한 사업 계획 등을 검토해 물량을 최종 배정한다.

    북안성 스마트밸리 일반산단은 동신 일반산단과 함께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사업에 따라 경기도, 용인시, 안성시, SK하이닉스, SK건설, 용인일반산단㈜ 등이 2021년 1월 체결한 '지역 상생협약'을 근거로 추진됐다.

    당시 협약서에는 협약 주체가 안성지역 산업단지 조성을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계획된 산단은 동신 일반산단(157만㎡)과 북안성 스마트밸리 일반산단(90만㎡) 등 2곳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총사업비 6천747억원을 투입해 보개면 일원 157만㎡에 조성하는 동신 일반산단은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말 경기도에 산단계획을 승인 신청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이 3천834억원을 투입해 보개면 90만㎡에 조성하는 북안성 스마트밸리 일반산단은 2026년 착공해 2028년 말 준공 예정이다.

    이곳 또한 올해 말 산단계획을 승인 신청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작년 7월 동신 일반산단에 이어 이번에 북안성 스마트밸리 일반산단 물량을 확보했다"며 "평택-용인-안성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구축으로 시민이 행복한 30만 자족도시를 건설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무역협회

      <무역협회>□임원 승진 및 전보(승진) △경영지원본부장 박성환 △무역진흥본부장 정희철(1969년)(신규 상무보) △무역센터-GITC 건설추진단 부단장 고범서 △국제협력본부장 이상준(전보) △해외마케팅본부장 정희철(1...

    2. 2

      삼성 C랩 출신 15개 기업, 다음달 CES에 출격한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스타트업 15곳을 ‘C랩 전시관’을 통해 참가시킨다고 29일...

    3. 3

      '신형 셀토스'로 인도 질주 이어가는 기아

      기아가 올해 인도에서 역대 최대 판매 기록을 새로 썼다. 기아는 다음달 인도에 글로벌 인기 차종인 셀토스 풀체인지 모델(사진)을 투입해 점유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최근 중동, 북아프리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