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관계 유인 후 "신고하겠다"…지적장애인 울린 일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관계 유인 후 "신고하겠다"…지적장애인 울린 일당
    지적장애인을 유인해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가지도록 유도한 뒤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협박해 돈을 갈취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사하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공갈) 혐의로 20대 A씨와 미성년자인 B양 등 6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중 A씨 등 4명은 다른 사건으로 구속 수감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해 11월 3일 부산 사하구의 한 모텔로 20대 지적장애인 C씨를 유인한 뒤 C씨가 B양과 성관계를 하자 "미성년자와 성관계했다고 신고하겠다. 그러면 구속된다."고 위협해 2천5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다.

    경찰 조사 결과 C씨는 보육원을 나와 직장생활을 하며 홀로서기를 하던 중이었다. 그런 C씨를 꾀어 범행 대상으로 삼은 피의자는 C씨와 함께 보육원에서 생활하던 후배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C씨는 부산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의 상담에서 피해 사실을 털어놨고, 부산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신고해 경찰 수사가 시작됐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고물가 아랑곳 않는 학군지…서초·양천 학원비 더 올랐다

      서울 행당동에서 중학교 2학년 자녀를 키우는 박모씨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학원 수강 과목을 3개에서 2개로 줄였다. 물가가 전반적으로 오르는 상황에서 수강료 인상 소문이 돌던 영어과목을 끊기로 한 것이다. 박씨는 &l...

    2. 2

      "세금 안 낼 때 쟁여둬라"…전자담배 판촉 과열

      담배사업법 개정안 시행을 3개월 앞두고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업체들의 판촉 경쟁이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합성니코틴 전자담배에 대한 과세로 가격 인상이 예고되자 법 시행 전 대대적인 할인 판매로 물량을 털어내겠다는...

    3. 3

      정부 차단했다더니…딥페이크 사이트 85% 접속가능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딥페이크 음란물을 게시해 접속 차단 조처된 사이트의 85%가 실제로는 접속이 가능하다는 감사 결과가 5일 공개됐다.감사원은 이날 이런 내용이 담긴 ‘인공지능 대비실태(신뢰성 확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