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공항 지상조업사 스위스포트와 신공항 물류 활성화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도, 공항 지상조업사 스위스포트와 신공항 물류 활성화 협약
    경북도와 스위스포트 코리아는 8일 경북도청에서 대구경북신공항 항공 물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위스포트는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세계 45개국, 287개 공항에서 항공화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항 지상조업사다.

    도는 협약에 따라 항공 물류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시행하고, 상용화주 터미널 건립 관련 행정 지원과 부지 제공 등에 협력한다.

    스위스포트 코리아는 신공항 인근에 조성하는 물류단지에 상용화주 터미널을 건립하고 공항 내 화물터미널에도 입주(9천900㎡ 규모)할 예정이다.

    도는 이 업체가 입주하면 연간 15만t 정도의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어 항공 물동량이 안정적으로 처리될 것으로 예측한다.

    상용화주 터미널은 국가에서 자체 보안 검색 능력을 인정받은 상용화주가 운영하는 터미널로 자체 보안 검색을 거친 경우 화물을 비행기로 바로 이송할 수 있어 처리 속도가 빠른 장점이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신공항을 글로벌 물류거점 공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물류단지 조성 단계부터 기업이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에 서울 텅 비었다고?"…고궁·전시·숲체험 총출동

      설 연휴 기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전시 공연이 이어진다. 고궁과 한옥마을 박물관 미술관 공원까지 대부분 문화시설이 휴관 없이 운영되며 도심형 명절 나들이 수요를 겨냥했다.서울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2. 2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3. 3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