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총리 "YS 과감한 개혁 뒤에 손명순 여사가 큰 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와대 비서관 시절 YS 보좌 회고…"손 여사 헌신 기억"
    한총리 "YS 과감한 개혁 뒤에 손명순 여사가 큰 힘"
    한덕수 국무총리는 8일 "김영삼(YS) 전 대통령께서 좀 더 투명하고 깨끗한 사회를 위해 과감한 개혁을 하시는 데에 손명순 여사가 뒤에서 아주 큰 힘이 되어드린 것을 봤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의 손 여사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1993년 청와대 통상산업비서관으로 근무하며 김 전 대통령을 보좌한 이력이 있다.

    한 총리는 "김 전 대통령을 모시는 과정에서 손 여사의 따뜻한 마음과 직원들에 대한 배려, 대통령이 국정을 잘하시게 하는 뒷받침과 헌신을 옆에서 잘 봤다"고 회고했다.

    이어 "그런 의미에서 정말 대단히 아쉽고, 또 편안한 하늘나라에 가셔서 김영삼 대통령님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역대 '최고 성과' 코스피…핵잠 추진 합의는 최초 성과"

      이재명 대통령은 15일 경제분야 성과 중 하나로 '코스피 최고치 경신'을 꼽았다.이 대통령은 이날 유튜브 채널 게시물에 "설을 앞두고 그동안 우리 정부가 이뤄냈던 민생, 경제, 외교·안보 ...

    2. 2

      '중구난방' 韓 개도국 원조 개편…"건수 줄여 굵직하게"

      정부가 '예산은 많이 쓰는 데 효과는 떨어진다'는 비판을 받은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대폭 개편한다. 전략적 목표 중심으로 사업을 통폐합하고 성과 관리를 강화하는 방향이다. 이를 위해&n...

    3. 3

      "딸깍하고 6급 팀장, 암적인 존재"…충주맨 사직 배경 '관심'

      '충주맨'으로 인기를 끈 충북 충주시 홍보담당 공무원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제출한 가운데, 공직 사회에서 보낸 부정적 시선이 영향을 줬을 거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13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