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영 욕지도 전복어선 구조 3명 의식불명·6명 수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장 포함 한국인 2명·인도네시아인 7명 승선
    9일 경남 통영시 욕지도 해상에서 전복된 어선의 실종 선원 9명 가운데 3명이 먼저 구조됐다.

    통영해경은 이날 오전 8시 40분께 선원실 입구 쪽에서 1명, 오전 9시 27분과 9시 52분께 선원실 입구 쪽과 조타실 쪽에서 2명 등 뒤집힌 어선 내부에서 선원 3명을 구조했다.

    3명 모두 의식이 없는 상태로 발견됐다.

    해경은 3명 중 2명은 외국인, 1명은 내국인으로 추정했다.

    해경은 선원 3명을 심폐소생술을 하며 병원으로 이송했다.

    구조대원들과 경비함정 12척, 해군 함정 4척, 항공기 6대가 선박 내부와 사고 해역을 집중 수색하고 있다.
    통영 욕지도 전복어선 구조 3명 의식불명·6명 수색
    이날 오전 6시 29분께 경남 통영시 욕지도 남쪽 37해리(약 68㎞) 해상에서 제주선적 29t급 근해연승어선이 전복됐다.

    선장을 포함한 한국인 선원 2명, 인도네시아 선원 7명 등 9명이 이 어선에 타고 있었다.

    이 선박은 다른 선박 1척과 선단을 이뤄 지난 7일 오전 10시 36분 제주도 제주시 한림항을 출항해 욕지도 해역에서 조업 중이었다.

    선단 중 1척이 오전 6시 2분께 사고 선박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제주어선안전조업국에 알렸고 오전 6시 43분께 사고 선박이 뒤집힌 채 떠 있는 것을 확인했다.

    해경은 사고 해역 기상 상황이 구조·수색에 지장을 주는 상황은 아니라고 전했다.
    통영 욕지도 전복어선 구조 3명 의식불명·6명 수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천시의원, 식사 중 호흡 곤란…의식 불명

      전남 순천시의회 의원이 식사 중 호흡 곤란 증상을 호소,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9일 순천소방서 등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32분께 순천시 장애인재활센터에서 'A 의원이 음식을 먹다가 숨을 못 쉰다'는 신...

    2. 2

      고객 돈 횡령하고 "해임 부당" 소송 낸 공무원

      고객의 만기보험금 일부를 횡령해 해임 처분을 받은 우정공무원이 해임은 부당하다며 행정소송을 냈으나 패소했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행정1부(김형진 부장판사)는 A씨가 강원지방우정청장을 상대로 낸 해...

    3. 3

      아산 새마을금고 강도, 범행 후 태연히 식사

      충남 아산의 한 새마을금고에 강도가 침입해 현금 1억여원을 훔쳐 달아났다가 체포된 가운데 피의자는 미리 범행지와 도주로를 물색하는 등 사전 계획을 철저히 한 것으로 확인됐다.9일 충남 아산경찰서에 따르면 흉기 2개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