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맞춤형 공간 갖춘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선보여
최근 웰에이징, 반려동물, 반려식물 등 각종 트렌드가 시니어세대에 자리잡으면서 주거공간 내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맞춤형 공간을 갖춘 주거시설이 주목 받고 있다.

웰에이징 트렌드의 경우 건강하게 나이 들기 위해서 건강한 운동습관을 유지하고, 식생활을 관리하고 사람들과 활발한 관계를 이어가는 것을 말한다.

반려동물은 인생의 동반자로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것은 물론, 부부간의 대화 매개체, 반려동물과 같이 산책을 하면서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등 각종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시니어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반려식물은 정서적 안정감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요소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에 각종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특화공간을 확보한 ‘VL 르웨스트’를 선보이고 있다.

막바지 공급이 한창 진행중인 해당 단지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CP3-1 일원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다.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면적 51∼149㎡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타입에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발코니를 특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 발코니’ 설계를 적용해 세대 내부에서 홈트레이닝, 반려동물 케어룸, 반려식물을 키우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북라운지, AV룸, 레슨룸, 평생 교육관, IT교육실, 노래방, 퍼팅 라운지, 스크린 골프 외에도 사교적인 소모임이 가능한 ‘살롱드 VL이 들어선다. 이외에도 사우나 및 스파, 메디컬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오픈가든, 레스토랑, 피트니스 등 다채로운 시설이 대거 조성된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