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키에이지 워, 게임 특화 카카오 클라우드 적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키에이지 워, 게임 특화 카카오 클라우드 적용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2일 카카오게임즈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BCS(Beyond Compute Service) m2a 인스턴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m2a 인스턴스는 AMD의 3세대 에픽(EPYC) 밀란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대 3.6㎓의 높은 클록(clock·처리 속도), 최대 vCPU 96개와 384GiB 메모리를 지원한다.

    동등한 사양의 해외 클라우드 상품 대비 최대 약 60% 낮은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회사가 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많은 이용자가 동시간 접속하는 MMORPG 장르인 아키에이지 워가 ▲ 안정적인 네트워크 ▲ 트래픽 증가에 대비한 빠른 확장성 ▲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한 고가용성 측면에서 기술검증(PoC)을 통해 카카오클라우드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운영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아키에이지 워는 글로벌 64개국에서 약 2천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PC MMORPG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한 호쾌한 전투, 로딩 없이 이동 가능한 심리스 월드 등이 특징이다.

    이재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업부문장은 "카카오클라우드는 게임·공공·금융 등 산업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 및 기관이 고성능 클라우드를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경부암 치료 1주일로 단축…로봇수술로 흉터 최소화

      두경부에는 먹고 말하고 숨 쉬는 등 삶을 사는 데 꼭 필요한 기능을 하는 기관이 밀집해 있다. 여러 핵심 기관이 모인 곳인 만큼 암이 생기면 빠르고 정교하게 없애야 한다. 변형권 순천향대서울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사진...

    2. 2

      방치하다 키우는 노인 우울증…두통·어지럼도 동반

      새해가 되면 변화가 늘어난다. 시작에는 언제나 스트레스가 따른다. 대부분 이를 잘 관리해 삶의 동력으로 삼지만 부정적 변화나 충격이 과하면 정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젊은 층은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 변화로 문...

    3. 3

      "25년 동안 매일 먹는다"…트럼프 최애 '건강약' 뭐길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년 넘게 복용해온 건강 관리 약이 있습니다. 바로 ‘아스피린’입니다. 최근 그는 자주 보이는 손등의 멍 자국에 대해 한 언론 인터뷰에서 “심장 질환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