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원

    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마켓PRO] 비트코인 오르자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몰려간 초고수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PRO] 비트코인 오르자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몰려간 초고수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은 12일(현지 시간) 가상자산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로 치솟자 마이크로스트래티지를 대거 담았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이날 상장사 중 비트코인을 최대로 보유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를 순매수했다. 이 회사는 20만5000개가량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그 뒤를 TSMC,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순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비트코인 오르자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몰려간 초고수들
    간밤 비트코인 가격은 7만3000달러를 잠시 돌파하면서 또 한 차례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12일 한때 7만3000달러를 잠깐 돌파한 뒤 급락세로 돌아서 이후에는 6만8000달러대까지 떨어졌다. 이후 다시 7만달러를 회복해, 현재 오후 8시 현재(한국시간 13일 오전 9시) 7만150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올해 약 70% 상승했다.

    또 인공지능(AI) 분야 대장주인 엔비디아가 이날 7.16% 오르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물가 지표가 예상보다 높게 나와 시장 일각의 우려를 샀지만, 엔비디아 등 성장주는 이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았다.
    [마켓PRO] 비트코인 오르자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몰려간 초고수들
    반면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판 종목은 코인베이스 글로벌로 나타났다. 그 뒤를 테슬라, 일라이 릴리, 애플로 집계됐다. 이날 테슬라에 대한 투자심리가 위축됐다. 저가 전기차 모델을 대량 생산하기까지는 몇 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류은혁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한 엘살바도르…얼마 벌었나 [한경 코알라]

      코인, 알고 투자하라!한국경제신문의 암호화폐 투자 뉴스레터 '코알라'에 실린 기사입니다.매주 수요일 아침 발행하는 코알라를 받아보세요!무료 구독신청 hankyung.com/newsletter최...

    2. 2

      '비트코인 대박' 15억 번 공무원…"압구정 현대 사러 갑니다"

      대표 가상자산 비트코인이 국내에서 처음 1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운 가운데, 엄청난 이익을 거뒀다는 개인 투자자들의 인증 글이 이어지고 있다.13일 온라인에서는 지난 1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

    3. 3

      ARM, 오늘 보호예수 해제…대량 매도 나올까

      작년 9월 뉴욕 증시에 상장된 ARM 홀딩스(ARM)의 내부자 주식 보호 예수기간이 12일(현지시간) 에 만료됨에 따라 ARM의 단기적 주가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ARM은 AI 컴퓨팅에...

    ADVERTISEMENT

    환영합니다.

    계속 읽으려면 무료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