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국 "조국혁신당은 범민주진영 일원…민주당과 항상 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국 "조국혁신당은 범민주진영 일원…민주당과 항상 연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14일 "조국혁신당은 민주당과 항상 손잡고 연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전남 순천시 조곡동 한 상가에서 시민들과 만나 "조국혁신당은 넓은 의미에서 범민주진영의 일원"이라며 더불어민주당과의 연대를 강조했다.

    그는 "일부에서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을, 또는 이재명 대표님과 저를 이간질하거나 갈라치기 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며 "절대 속아 넘어가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조국혁신당은 민주당의 발목을 잡을 생각이 추호도 없다"며 "민주당은 수권 정당을 꿈꾸면서 조심스럽게 신중하게 나아가야 한다.

    민주당이 하고 싶은 행동이 있지만 조심해야 할 부분을 먼저 나서서 민주당보다 더 빨리 더 앞서 나가 싸울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윤석열 정권과 싸우겠다는 결의와 의지만큼은 최고라고 생각한다"며 "저부터 가장 앞서서 싸우고 가장 마지막까지 남아서 싸울 것이다"고 했다.

    조 대표는 창당 이후 이날 처음으로 전남을 찾았으며, 순천을 첫 방문지로 택했다.

    현장에는 많은 순천 시민과 지지자가 몰려 조국혁신당에 대한 관심을 보여줬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에 광주를 찾아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與 경기 하남을 이창근, 부산 북구을 박성훈 경선 승리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6개 지역구의 6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6개 지역구에 도전장을 낸 현역 의원 2명이 각각 본선행과 결선행을 확정 지었다.4자 경선을 치른 부산 북을에서는 대통...

    2. 2

      [속보] 與 의성·울진, 박형수 경선 승리…구미을, 강명구·김영식 결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6개 지역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6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에서는 초선 현역 박형수 의원이 3선 출신 김...

    3. 3

      송영길 광주 서구갑 '옥중 출마'…부인이 선언문 대독

      구속 중인 소나무당 송영길 대표가 14일 제22대 총선 광주 서구갑 출마를 공표했다.송 대표의 부인 남영신씨는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독재에 흔들리지 않고, 국민과 함께할 송영길의 손을 잡아달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