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농업기술원, 아스파라거스 수출 선도조직 발대식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농업기술원, 아스파라거스 수출 선도조직 발대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15일 춘천시 본관에서 아스파라거스 수출 선도조직 발대식을 개최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수출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강원지사), 도 아스파라거스생산자협회, 승운무역 등과 협력해 이날 수출 선도조직을 출범시켰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수출 선도조직 정부 지정서 수여, 수출 확대 및 연구개발(R&D) 협력 방안 논의와 함께 일본 바이어들과 수출계약 협의의 장이 이어졌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재작년 기준 전국 재배면적의 47%, 내수 출하량의 70%, 수출량의 69%를 점유하는 명실상부 아스파라거스 주산지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최근 국내 아스파라거스 재배면적이 확대와 일본 엔저 현상,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폐지 등 악재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임상현 도 농업기술원장은 "수출 선도조직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관계기관과 소통·협력해 아스파라거스 판로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프리미엄 맞춤형 가구 '쿠치넬라' 첫 쇼룸 열었다

      프리미엄 맞춤가구 '쿠치넬라'의 첫 쇼룸이 압구정에 문을 열었다.신세계까사는 하이엔드 맞춤형 제작가구 브랜드 쿠치넬라의 첫 쇼룸을 까사미아 압구정점 동관 4층에 열었다고 2일 밝혔다.쿠치넬라는 신세계까...

    2. 2

      "AI 수요, 호재 아닌 상수"…SK하이닉스 '초일류' 목표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이제는 작년 성과를 발판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곽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은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며 질적&midd...

    3. 3

      이창용 "1400원 후반 환율, 펀더멘털과 괴리…국민연금 영향 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최근 1400원 후반대로 오른 원·달러 환율에 대해 "펀더멘털과 괴리가 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원화 평가절하 추이를 보면 국민연금 영향이 크다"고 짚었다. 이 총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