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운천 "국민의미래 비례 당선권 전북출신 0명…전국정당 포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힘 전북 후보들, 출마포기까지 고민" 격앙
    정운천 "국민의미래 비례 당선권 전북출신 0명…전국정당 포기"
    4·10 총선에서 전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비례)은 19일 "전북 출신이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당선권에 들지 못했다.

    당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규에 따라 호남 몫 후보가 당선권에 우천 추천됐어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간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미의미래는 호남 출신 5명 이상을 최대한 앞 순번에 배치하는 방법으로 호남 공략 정책을 펼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다.

    국민의힘 역시 2021년 서진 정책의 일환으로 호남 등 '취약지역' 비례대표 국회의원 우선 추천제 도입을 골자로 하는 당헌·당규를 명문화한 바 있다.

    정 의원은 "보수의 불모지인 호남에서 헌신해온, 호남에 기반을 둔 (보수) 정치인들의 배제는 국민의힘이 전국 정당으로 가는 길을 포기하는 것"이라며 "현재 전북에 출마한 국민의힘 후보자 모두가 출마 포기까지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당에서 맡고 있는 호남총괄 선거대책위원장직을 내려놓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도 밝혔다.

    3선에 도전하는 정 의원은 "당 지도부에 강력히 문제를 제기한 만큼 하루빨리 바로 잡아주기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국민 일상에 온기와 희망 닿도록 최선"

      이재명 대통령이 성탄절인 25일 "다가오는 새해, 국민 여러분 모두의 일상에 따뜻한 온기와 희망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

    2. 2

      한동훈, 장동혁에 손 내미나…"24시간 필버, 노고 많으셨다"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처리에 반대해 '24시간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를 진행한 장동혁 대표에게 "노고 많으셨다"고 말했다. 한 전 대표는 지난 24일...

    3. 3

      김정은 "한국 핵잠수함 개발, 국가안전 엄중 침해…반드시 대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한국의 핵잠수함 추진에 대해 "우리 국가의 안전과 해상주권을 엄중히 침해하는 공격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조선중앙통신은 25일 김 위원장이 8700t급 '핵동력 전략유도탄 잠수함 건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