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출격 李, 사과 들고 "터무니없는 물가…이게 정부 능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른 나라는 성장하는데 우리나라만 폭망…심판해야"
    강원 출격 李, 사과 들고 "터무니없는 물가…이게 정부 능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9일 춘천과 원주를 방문해 강원 지역에 출마한 후보들의 득표 활동을 지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춘천 중앙시장과 명동거리에 들러 춘천·철원·화천·양구 갑·을 지역구에 각각 출마한 허영 후보와 전성 후보의 지원에 나섰다.

    이 대표는 중앙시장에서 시장 상인과 시민들을 만나 민주당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특히 사과와 한라봉을 선물 받은 뒤 시장 거리에 있던 벤치 위에 올라가 민생을 화두 삼아 즉석 연설을 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제가 오는 길에 큰 수입을 잡았다"며 "과일이 너무 비싸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정말 터무니없는 물가에 우리 서민들이 너무 고통받고 있다"며 "이게 바로 정부의 능력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문제 해결하는 게 정부의 역할이고, 이런 거 해결하라고 대통령과 국회의원 뽑는 것 아닌가"라며 "다른 나라는 성장하는데 왜 우리나라만 경제가 이렇고 '폭망'하나"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일을 시켰는데 엉터리로 하면 혼내야 하지 않겠나"라며 "민생을 파탄하고, 전쟁이 나도 이상할 게 없는, 평화의 위기를 만드는 나라를 만들었는데 우리가 가만히 있어야 되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허 후보와 전 후보의 손을 함께 들어주면서 "심판과 승리를 위해서 '허영 전성' 시대를 열어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춘천 방문에는 민주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백승아 공동대표도 함께했다.

    춘천교대를 졸업한 백 공동대표는 "춘천은 제게 가족을 만들어준 도시"라며 비례대표 선거에서 더불어민주연합을 지지해 달라고 말했다.

    백 공동대표는 지역구 후보는 민주당을 비례대표 후보는 더불어민주연합에 투표해 달라는 뜻의 "더불어 '몰빵'으로 심판하자"는 구호를 외쳤다.

    이 대표는 오후에는 강원 원주 중앙시장을 들른 데 이어 경기 이천과 성남, 분당을 방문해 수도권 후보 지원에도 나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민주당 vs 공화당, 주식 투자 성적은 어디가 좋을까 [글로벌 ETF 트렌드]

      글로벌 ETF 트렌드성장주 투자한 민주당 ETF, 수익률 고공행진가치주 비중 높은 공화당 ETF 성과는 부진미국 민주당 유력 정치인의 투자 종목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의 수익률이 공화당 추종 ETF의 수익률...

    2. 2

      한동훈 "이종섭 국내 복귀·황상무 거취 결정 입장에 변화 없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해병대 수사 외압 의혹을 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를 국내로 불러들이고 회칼 테러 발언을 한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한 위원장은 19일 국회...

    3. 3

      이재명, 대장동 재판 불참…법원 "강제소환 고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선거 유세를 이유로 대장동 재판에 불출석했다. 4·10 총선을 앞두고 이 대표의 불출석이 장기화하면서 재판부는 강제 소환을 고려하기로 했다.이 대표는 19일 서울중앙지법 &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