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약 취해 카페서 난동 피운 작곡가 구속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두 차례 필로폰 투약…구속적부심 청구 기각되기도
    마약 취해 카페서 난동 피운 작곡가 구속기소
    마약에 취해 환각 상태로 카페에서 난동을 부리고 강남 거리를 활보한 30대 작곡가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김연실 부장검사)는 19일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혐의로 최모(39)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지난달 21일 연습실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뒤 다음날 새벽 환각 상태로 강남구 삼성동의 한 무인 카페에서 난동을 피우며 카페 내부 집기류를 부순 혐의를 받는다.

    같은 달 중순 한 호텔에서 한 차례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도 있다.

    최씨는 난동을 부린 지 몇 시간 뒤 카페를 나와 폭설이 내린 출근길 시내에서 웃통을 벗고 활보하다 경찰에 체포됐다.

    당시 경찰은 "상의를 벗고 빙그르르 돌고 있는 남성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그를 보호조치했다.

    그러던 중 최씨가 방문한 카페에서 주사기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들어와 마약 간이시약 검사를 실시했고, 양성 반응이 나오자 그를 긴급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달 24일 그를 구속한 뒤 29일 검찰에 최씨 사건을 송치했다.

    최씨는 구속 기간 법원에 구속의 필요성을 다시 심사해달라며 구속적부심을 청구했지만 기각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회생절차와 M&A, 위기 기업의 새로운 탈출구 [김동규의 회생과 파산 세계 속으로]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

    2. 2

      함양 산불 이틀째 확산

      경남 함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째 확산하면서 주민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함양군은 22일 오전 8시 55분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마천면 창원리 산 23의 2 일대에 산불이 확산하고 있다"며 "견불동 주민과 입산객은 ...

    3. 3

      '男가수 혼외자' 루머에 발칵…하이라이트 "허위 사실, 법적 대응"

      그룹 하이라이트가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는 사생활 관련 루머를 일축하며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지난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당사는 일부 SNS 및 인터넷 커뮤니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