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텔레콤, AI 기반 신규서비스 출시…"B2B사업 확대 속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인원 AICC 'SK텔레콤 AI CCaaS' 서비스 출시
    'AI 카피라이터'로 수 초 만에 광고 문구 작성
    SK텔레콤 직원들이 AICC 서비스 ‘SK텔레콤 AI CCaaS’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직원들이 AICC 서비스 ‘SK텔레콤 AI CCaaS’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반 기업 간 거래(B2B)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B2B 사업 확대와 기업 사용자 확보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올인원(All-in-One) 구독형 AI 콘택트센터(AICC) 서비스인 'SK텔레콤 AI CCaaS(Contact Center as a Service)'와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출시했다.

    SK텔레콤 AI CCaaS는 콜 인프라(Call Infra)부터 상담 어플리케이션(앱), AI 솔루션, 전용회선, 상담인력, 시스템 운영대행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솔루션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구축형(On-Premise)과 달리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 월정액 구독형 상품으로 중소기업도 낮은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다. 기업 사용자는 필요한 챗봇과 같은 AICC 솔루션만 선택하거나, 상담 앱 등 일부 기능을 우선 도입한 후 단계적으로 AICC를 구축할 수 있다.

    AICC는 가입자와의 상담 시간을 단축해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존 컨택센터에 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사용자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 기술, 사용자의 간단한 요청을 자동 응답하는 AI챗봇·콜봇, 가입자 문의에 대한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기술, 상담 이후 대화 내용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기술 등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AI 카피라이터'도 출시했다. AI 카피라이터는 초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홈쇼핑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 커머스 업계 마케터들의 업무 부담을 낮추고 마케팅 콘텐츠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비스명, 프로모션 내용, 가입자 연령, 마케팅 채널 등 간략한 정보만 입력하면 프로모션 문구가 만들어진다.

    AI 카피라이터는 월 수만 건 이상의 광고문구를 생성할 수 있으며, 가입사 플랫폼에 즉시 연동할 수 있다. 기업 가입자는 서비스 인프라를 별도로 구축하지 않고도 현재 사용 중인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광고 문구를 요청하고 제작물도 받을 수 있다.

    이규식 SK텔레콤 AI 콘택트 사업 담당은 "업무 효율성 제고나 생산성 확대를 위해 기업이 AI를 도입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AICC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T, 밸류업 관련주로 새롭게 부상…추가 상승 여력 커"-하나

      하나증권은 18일 SK텔레콤(SKT)에 대해 "시가총액 대비 배당과 자사주 매입·소각 규모를 고려 시 국내 최고 수준의 주주이익환원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

    2. 2

      전환지원금 하루 앞두고…갤S24 공시지원금 60만원 '껑충'

      오는 16일 휴대전화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을 하루 앞두고 국내 이동통신3사가 갤럭시S24 시리즈와 Z플립5 단말기 공시지원금을 일제히 상향 조정했다.15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24·S24 플러스...

    3. 3

      "언제 나와?"…SKT·LGU+ '3만원대 요금제' 못 내놓는 이유

      통신 3사가 정부의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 방향에 맞춰 저렴한 5G(5세대 통신) 요금제를 신설하기로 한 가운데, 올 1월 3만원대 요금제를 출시한 KT와 달리 SK텔레콤·LG유플러스는 아직 출시 시기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