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새 통신위성 췌차오-2 발사…지구-달뒷면 교신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월 발사' 달 후면 토양채취 임무 창어-6호와 신호 주고받아
    中, 새 통신위성 췌차오-2 발사…지구-달뒷면 교신 지원
    중국이 20일 지구와 달 뒷면 사이 통신 중계 역할을 하는 새 통신위성을 발사했다.

    현지 매체와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통신중계위성 췌차오(鵲橋·오작교)-2를 실은 창정(長征)-8 Y3 로켓이 이날 하이난성 원창위성발사센터에서 발사됐다.

    설계 수명은 최소 8년으로 2018년 발사된 췌차오-1을 대체하게 된다.

    췌차오-1은 달 탐사선 창어-4호의 통신 지원 목적으로 2018년 발사됐다.

    췌차오-2는 달 궤도를 돌면서 오는 5월 발사될 것으로 예상되는 창어-6호와 신호를 주고받게 된다.

    창어-6호는 세계 최초로 달 후면의 토양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가져오는 임무에 나설 예정이다.

    췌차오-2는 2026년과 2028년 각각 발사 예정인 달 탐사선 창어-7호, 창어-8호도 지원한다.

    달의 뒷면은 항상 지구에서 보이지 않아 통신위성이 없으면 데이터 전송이 불가능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케빈 워시는 고품격 인물…금리 내릴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케빈 워시를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에 대해 "고품격 인물"이라 평가하며 "상원 인준 과정에서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3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

    2. 2

      "공연 할 방법이 없다" 발언 2년 지났지만…BTS 투어엔 중국 쏙 빠졌다

      "중국에서 공연을 할 수가 없는데 중국 투어를 어떻게 해요."2023년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는 팬이 남긴 "중국 투어도 해달라"는 요청에 이렇게 답했다. 그는 "지금 한국 가수 중 중국에서 공연하는 사람이 있나...

    3. 3

      워시 트레이드에 '장기 금리' 상승…금·은 가격도 폭락했다 [Fed워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보로 케빈 워시 전 Fed 이사를 지명한 가운데 국채금리와 달러, 금·은 거래 시장에서 투자자들은 워시 전 이사의 통화&midd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