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진 마량항, 남해안 해양레저 거점항 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촌 신활력사업지로 선정…사업비 300억 투입
    강진 마량항, 남해안 해양레저 거점항 된다
    전남 강진군은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인 '2024년도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마량항이 선정돼 국·도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300억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어촌 300곳에 5년간 국가재정 3조원을 투입해 인구 소멸 위기에 처한 어촌지역 인프라 전반을 개선·조성하는 사업이다.

    어촌 경제플랫폼 조성(유형1)에 선정된 마량항에는 2027년까지 300억 원이 투입된다.

    해양산업 기반시설, 생활서비스 복합시설 등 재정지원을 마중물로 민간투자를 유치해 '어촌 경제거점'으로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군이 역점으로 추진하는 바다낚시대회, 마량놀토수산시장 등과 연계해 마량항을 해양레저관광 거점을 위한 전진기지로 구축하는 데 핵심적 역할이 기대된다.

    고급형 바다낚시어선 건조(20척)와 어선수리지원센터 등 민간투자사업이 더해지면 마량항은 해양관광 레저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강진 마량항, 남해안 해양레저 거점항 된다
    강진원 군수는 "기존 1차산업 위주의 어촌경제를 뛰어넘어 새로운 주민소득을 창출할 산업들이 다가올 것이다"며 "어촌 주민과 함께 사업을 발굴하고 경제·관광·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신규 인구 유입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