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원, '김만배 인터뷰 보도' 4개 방송사 과징금 효력정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YTN·JTBC 이어 KBS도 집행정지 인용
    법원, '김만배 인터뷰 보도' 4개 방송사 과징금 효력정지
    뉴스타파의 이른바 '김만배·신학림 인터뷰'를 인용 보도했다는 이유로 방송통신위원회가 KBS 등 방송사 4곳에 내린 제재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강재원 부장판사)는 KBS가 방통위를 상대로 '과징금 3천만 원을 부과한 제재 처분의 효력을 멈춰달라'며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

    재판부는 "과징금 부과로 KBS에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고, 공공복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볼 만한 자료가 없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KBS 1TV '코로나19 통합뉴스룸 KBS 뉴스 9'이 뉴스타파를 인용 보도했다며 3천만원의 과징금 부과를 의결했다.

    방통위는 이를 반영해 제재 처분을 했다.

    이로써 뉴스타파 인용 보도를 이유로 방심위가 방송사 네 곳에 내린 과징금 처분은 모두 법원에서 일단 제동이 걸렸다.

    최근 법원은 MBC에 과징금 총 6천만원을 부과한 방통위의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했고, YTN(2천만원), JTBC(총 3천만원)에 대한 과징금 처분도 모두 효력이 정지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