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연금, 방경만 KT&G 사장 후보 찬성 결정(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호석화 최도성 사외이사 선임 찬성…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 사내이사 선임 반대
    국민연금, 방경만 KT&G 사장 후보 찬성 결정(종합)
    국민연금이 방경만 KT&G 사장 후보 선임에 찬성하기로 했다.

    국민연금은 21일 오후 수탁자 전문위원회 회의를 열어 KT&G, 금호석유화학 등 상장사 20곳의 정기 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결정했다.

    국민연금은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의 사장 선임안에 찬성표를 던지기로 했고, 손동환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안에도 찬성표를 행사하기로 했다.

    국민연금은 금호석유화학에 대해선 주주제안 안건이었던 자사주 소각 관련 안건에 대해서 반대했고, 사외이사 선임 안건 역시 이사회가 제시한 최도성 후보에 대해서 장기적인 주주가치에 제고한다고 보고 찬성표를 던졌다.

    이와 함께 국민연금은 한화시스템 어성철 대표이사의 사내이사 선임 건에 대해 기업가치 훼손 이력을 이유로 '반대' 결정을 내렸다.

    하이브와 관련한 안건 중에서는 정관 일부 변경 건에 대해 이사회 소집 기간을 단축하는 내용이 사외이사의 참석을 어렵게 하는 등 정상적인 이사회 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반대했다.

    CGV의 사내이사 이동현 선임 건에 대해서는 찬성하기로 했다.

    한편, KDB금융지주의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김효신 선임 건에 대해서는 중립을 행사하기로 했고, 우리금융지주의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정찬형 선임 건에 대해서는 감시의무 소홀 이력을 이유로 반대를 결정했다.

    또 네이버의 안건 중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변재상 선임의 건과 HD현대중공업의 사내이사 이상균 선임 건에 대해 각각 기업가치 훼손 이력을 이유로 반대하기로 했다.

    GC셀과 파크시스템스, KCC글라스, NH투자증권, 포스코퓨처엠, 우리금융지주, KT의 이사보수한도 승인에 대해서는 모두 반대 결정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그래도 학교는 봐야"…기업 인사담당자 10명 중 7명 '학벌 반영'

      기업 인사 담당자 10명 중 7명은 지원자의 출신 학교를 고려해 채용을 결정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재단법인 교육의봄은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기업 인사 담당자 53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채용에서의 출신학...

    2. 2

      [속보] 조사단 "쿠팡 인증체계 관리에 문제…지능적 공격 아냐"

      조사단 "쿠팡 인증체계 관리에 문제…지능적 공격 아냐"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3. 3

      [속보] '중처법 1호' 채석장 붕괴 삼표 정도원 회장 1심 무죄

      2022년 1월 발생한 경기 양주시 채석장 토사붕괴 사고 관련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정도원 삼표그룹 회장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의정부지법 형사3단독(판사 이영은)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