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소기업중앙회, '2024년 KBIZ 차세대 CEO스쿨' 교육생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명문장수기업 이끌 차세대 CEO 육성
    입문 심화 성장 '3단계' 과정으로
    가업승계 이슈·경영트렌드 등 공유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가 기업승계를 준비하고는 예비 최고경영자(CEO)와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4년 KBIZ 차세대 CEO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KBIZ 차세대 CEO스쿨은 차세대 CEO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를 혁신할 수 있도록 중기중앙회가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과정은 입문-심화-성장 3단계로 구성됐다.

    입문과정에선 기업승계 지원제도·절차와 세무·법무 등 기초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교육시간은 3일 13시간이다. 서울에선 오는 27일부터 29일, 광주에선 내달 17일부터 19일 열릴 예정이다.

    심화과정에선 국내외 워크숍을 통해 우수 승계기업을 탐방하고 기업승계 사례를 공유한다. 내달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2주간 매주 금요일 4시간씩 진행된다.

    성장과정은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승계 관련 이슈에 더해 최신 경영 트렌드, 동·이업종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워크숍은 지난 21일에 이어 6·9·12월 넷째 주 목요일로 예정돼 있다.

    정인과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장은 “예비 CEO들이 순차 학습을 통해 기업승계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도록 교육 과정을 꾸렸다”며 “차세대 CEO로 성장하기 위한 실천적인 해결책과 네트워킹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djdd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소기업 수출 '3각 지원' 나선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왼쪽)은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오른쪽)을 만나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

    2. 2

      "부처 칸막이 없앤다"…중소기업 글로벌화 위해 '3자 협력'

      중소벤처기업부·외교부·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강화를 위해 '3자 협력'에 나섰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

    3. 3

      "음식 만들려면 칼 써야 하는데"…횟집 사장님 뿔났다 [이미경의 옹기중기]

      중소기업계가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유예를 촉구하며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6000여 명(주최 측 추산) 의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