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시즌헌터-스위트홈 챌린지' 행사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그달의 트렌드와 고객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해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맞춤형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행사다.

이달에는 이사와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침구, 침대, 소파 등 가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2022년과 지난해 통계청 시도별 이동자 수 데이터를 보면 연중 이사를 가장 많이 하는 시기는 2∼3월이었다.

또 해당 기간 롯데온의 상품군별 거래액을 분석해보니 3월엔 가구 상품군 거래액이 4천700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포털사이트에서 '인테리어'를 키워드로 가장 많이 검색한 달도 3월이었다.

이를 토대로 3월에는 이사와 인테리어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행사를 준비했다고 롯데온은 설명했다.

롯데온은 검색량이 많은 순서에 따라 침구, 침대, 소파, 수납장, 러그, 커튼 등을 나눠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한다.

상품군별로 검색·판매량이 많은 '베스트 브랜드'와 롯데온 상품기획자(MD)가 제안하는 '라이징 브랜드'도 소개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최적의 혜택을 찾는 데 소비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시즌별 트렌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고자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사·인테리어 수요 높은 3월'…롯데온 '스위트홈 챌린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