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산 방축도, 어촌 체험휴양마을 선정…체험장·숙소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산 방축도, 어촌 체험휴양마을 선정…체험장·숙소 마련
    전북 군산시는 해양수산부의 어촌 체험휴양마을 고도화사업에 방축도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어촌마을 체험장과 숙박시설 등을 개선해 특화형 어촌마을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방축도 힐링 섬박'을 콘셉트로 어촌 체험장을 마련하고 자연 친화 및 해양 치유형 숙소를 조성해 수건과 세면도구 등 전용 숙박 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군산군도 내 방축도는 아름다운 기암괴석과 바다가 조화를 이룬 어촌 여행지다.

    특히 인근 광대도와 연결하는 83m 길이의 출렁다리와 파도 침식작용으로 만들어진 아치형 바위가 대표 관광자원이다.

    군산시는 2022년 10월 방축도를 어촌 체험마을로 지정했다.

    박동래 시 수산식품정책과장은 "방축도는 시에서 추진하는 전 국민 여객선 반값 운임, 한국 관광 섬 육성, 말도와 명도로 이어지는 연륙교 조성, 명품 트래킹코스 개발 대상지"라며 "방축도 체험마을을 중심으로 섬 체류형 관광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불공정행위 반복 기업 과징금 최대 50% 가중 형사처벌 대신 과징금 강화 추진

      공정거래위원회가 불공정행위를 한 기업에 형사처벌 대신 과징금을 대폭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불공정행위로 얻은 이익을 환수해 법을 위반하는 실익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서다.공정위는 19일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기업의 ...

    2. 2

      '반도체 특례 요건' 공개 … 정부 출자받고 지방 투자해야

      SK하이닉스의 대규모 반도체 투자를 위한 ‘금산분리 증손회사 규제 완화’ 방안이 19일 주무 부처인 공정거래위원회의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공개됐다. SK하이닉스의 자회사가 외부 투자를 유치해 반도...

    3. 3

      택시사업 성장 정체에…카카오, 배달·물류 확대

      국내 1위 택시 사업자인 카카오모빌리티가 배달·물류 사업 확대에 나섰다. 택시 사업 둔화 속에서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서다. 제조공장에서 물류센터 또는 유통 거점으로 상품을 이동시키는 기업 간 거래(B...

    ADVERTISEMENT

    ADVERTISEMENT